언론보도
2021-07-29
이혼율 또한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급격한 이혼율 증가에 비해 이혼 준비과정이나 이혼에 있어 중요한 쟁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의뢰인들이 적다보니, 이로 인해 불편과 피해를 겪는 경우들 또한 적지 않다.
이혼의 방식은 진행방식에 따라 합의이혼과 재판상 이혼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는 것, 또는 법원 내에서 재판상이혼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민법 제840조에 의거하고 있는 재판상이혼원인에 해당이 되어야만 한다는 것 등 일반인들이 이혼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이해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의뢰인 A는 피고와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로, 피고는 혼인기간 내내 자신의 수입을 숨기고 의뢰인 A에게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다가 일방적으로 집을 나간 후 연락이 닿지 않는 등의 이혼사유를 들어 소송을 제기했다.
그 결과 피고의 위와 같은 유책 사유로 의뢰인A와 피고의 혼인관계가 파탄 되었으므로 의뢰인 A와 피고는 이혼하고, 피고는 의뢰인 A에게 위자료로 2,000만 원 및 이에 대한 지연손해금을 지급할 의무가 있다는 판결을 이끌어 냈다.
법무법인 대륜 이혼전문변호사인 심재국 대표변호사는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이혼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습득할 수가 있다. 하지만 법적 상황이나 사례마다 법리적인 해석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이러한 정보들을 습득하는데 있어서 법적 판단 없이 무작정 본인의 사건에 적용한다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재판상이혼을 진행하다 보면 부부 간의 재산분할과 위자료, 양육권, 양육비 청구 등과 같은 다양한 부가적인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이익과 안정을 위해서 법률전문가로부터 법률적 조언과 충고를 바탕으로 이혼을 준비하는 것이 다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법무법인 대륜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창원, 청주, 전주, 의정부, 춘천, 진주, 제주에 각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2018년 한국소비자평가’, ‘2019년 소비자만족’ 법률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수상하여 그 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다양한 경험과 수천 건의 승소사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혼부문에서 대륜만의 독자적인 법률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의뢰인들의 이혼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무료법률상담을 진행 중에 있다.
진주변호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법무법인 대륜’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603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