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안산아동학대변호사 자문 구할 수 있을까요

조회수 15,280 | 2024-04-22

저희 딸이 안산에서 유치원 선생님을 하고 있는데 자기 반에 유독 말 안듣고 같은 반 또래인 친구들을 꼬집고 하는 애가 있다는 거에요. 이제 다른 부모님들이 항의해서 그아이에게 주의를 줬는데 아이가 부모한테 저희 딸이 괴롭힌다면서 그런 식으로 이야기를 했고 그 부모들이 저희 딸을 아동학대로 고소했습니다. 유치원에 씨씨티비를 보니 저희 딸 잘못은 하나도 없던데 역고소나 이런거 안될까요? 안산아동학대변호사 자문 좀 구해볼려합니다.
A

안산아동학대변호사의 아동학대 관련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입니다.

과도한 훈육과 폭언, 폭행 등은 성인이 되지 않은 어린아이의 정서를 해치는 행위로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를 받아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안산아동학대변호사에게 자문해 사실관계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대처해야 합니다.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폭력을 행사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이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는데요.

즉, 어떠한 목적과 의도와 관계없이, 그 행위로 인해 아동 신체의 건강 및 발달을 저해하는 결과가 발생했다면 또는 가해자가 가해행위를 미필적으로 인식했다면 아동학대가 성립하게 됩니다.

사실 훈육과 아동학대의 경계는 매우 모호하며, 학대를 인정받는 범위 또한 방대하여 상해를 입을 정도가 아닌 가벼운 신체적 접촉의 경우에도 학대가 될 수 있기에, 이 부분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제대로 나의 입장을 주장하지 못해 실형이 확정될 경우, 아동과 관련된 기관이나 기업에 취업할 수 없는 제한을 받게 되며,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까지 소송당하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미리 대응 방안을 강구하셔야 합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