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순천보이스피싱변호사 형사전문 찾아주세요.

조회수 4,569 | 2024-04-02

​아는 사람이 하는 사업이 부도가나서 신용이 박살났다며 저한테 통장하나만 만들어달라고 해서 불쌍해가지고 하나 만들어줬는데 이게 저는 불법인지 몰랐어요.. 심지어 그 통장으로 그 x끼가 사기치고 다녔다며 경찰에서 저도 보이스피싱 공범이냐고 의심하고 있어요 저는 전혀 모르는 상태였고 뭐 돈을 받은 것도 없습니다! 근데 범죄자로 의심받으니까 너무 억울하고 답답해요 이런 거 해결해본 형사전문 순천보이스피싱변호사 아시는 분??
A
선의로 행한 행동으로 인해 보이스피싱 가담 혐의를 받게되어 굉장히 억울하시겠습니다. 타인에게 본인 명의의 계좌를 빌려주는 행위는 전자금융거래법 위반에 해당되며 해당 계좌가 범죄에 사용되었다면 이를 결코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을 소명하셔야만 합니다. 어떻게 보면 문의자님께서 피해자이지만 가해자로 연루된 상황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법원에서는 직접적으로 범행을 한 당사자 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 상황일 때에도 가담자로써 처벌을 내리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대처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형량을 살펴보자면, 계좌를 넘겨준 것에 대해선 전자금융거래법 위반으로 5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사기방조죄가 인정된다면 5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형량을 피하기 위해서는 의심을 받고 있는 즉시 순천보이스피싱변호사를 통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해당 계좌가 범죄에 사용될 줄 몰랐다는 정황과 대가를 받은 적이 없다는 점 등을 증거를 통해 입증한다면 충분히 감형의 여지가 있겠습니다. 이와 같은 사건을 다수 해결해 본 적이 있어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형사전문변호사를 찾으신다면 하단의 네임카드 경로를 통해 제게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인생이 결정될 수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믿을 수 있는 사람은 법률 전문가 뿐입니다. 더 이상 사건이 문의자님께 불리하게 흘러가지 않도록 곁에 서서 지켜드리겠습니다. 좋은 결과를 바라신다면 빠르게 문의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