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경찰 조사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가법 위반의 도주 치상은 혐의가 인정될 시 1년 이상의 유기징역 혹은 5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본 죄의 경우에는 초범이라고 하여도 사안에 따라 징역형 등 강한 처벌의 가능성이 높아 초기 대응부터 적절한 진행 및 대응이 필요한 사안입니다.
만일 질문자님께서 사고가 난지 몰랐다는 것을 인정받게 된다면 무혐의의 결과를 끌어낼 수 있지만, 수사기관에서는 이를 쉽게 인정해 주지않으며, 이를 밝히기 위해선 사실관계, 증거, 절차 등 고려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도주치상죄의 혐의로 경잘조사를 받게 된 경우, 그 이전에 법률 대리인과 자세한 상황에 대해 상담을 받으시고 알맞은 해결책을 찾아야 되며, 본 사안은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부분으로, 보다 큰 광주로펌 통해서 진행하심을 권유 드립니다.
어떤 변호사와 어떤 대응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는 확연히 달라진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하며,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대표전화를 통해 조속히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광주 형사 전문 변호사와 1:1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 네임카드 내 대표전화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