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페이크는 딥러닝과 페이크의 합성어로 실제처럼 조작하여 이미지나 영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하는데, 최근에는 해당 디지털성범죄 발생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법원에선 이를 결코 가볍게 여기지는 않습니다.
N 번 방 사건의 이후 온라인 성범죄 사건의 경우에는 가해자가 미성년자라고 해도 처벌을 피하기란 어려우며, 성범죄형량 경우 성폭력처벌법제 14조에 따르면 5년 이하의 징역형 혹은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며, 영리 목적으로 제작했을 경우엔 7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앱을 통해 성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사진을 온라인상에 유포할 경우에는 100%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재판부에서는 이로 인해 피해자는 영원히 고통을 받는 부분인 것을 알고 있기에, 죄질을 상당히 안 좋게 보고 최근까지도 무거운 처벌을 내리고 있는 중입니다.
본 범죄의 경우 파급력은 엄청나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하며, 형사 처벌 외에도 피해 보상에 대해 민사 소송 제기도 가능한 부분이기에, 신속하게 전문 법률 대리인과 본 사안에 대해 대응법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질문자님의 반성 태도와 해당 사건으로 인한 피해를 최대한 상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하며, 피해자와의 합의를 통해 처벌을 덜 수 있도록 해야 하는 부분인 점 알고 계셔야 하며, 더욱 확실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