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지하철성범죄 몰카범 도와주세요

조회수 9,655 | 2024-04-18

지하철에 사람이 꽉 찼길래 게임하다가 휴대폰을 내렸거든요근데 카메라가 켜졌나봐요 앞에 계신 여성분이 몇번 뒤를 돌아보길래 뭔가 했는데 경찰조사를 받았습니다 제가 고의로 한게 아닌데 사진에는 변명할 여지가 없이 선명하게 찍혀있어서 곤란해요이거 지운다고 해결이 될까요? 조사받고 알았는데 너무 억울해요 지하철성범죄 몰카범 도와주세요
A

지하철성범죄 관련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입니다.

카메라가 켜져 오해를 받아 억울하신 부분이 있을 것 같은데요.

공공장소에서의 성범죄 사건은 자주 일어나는 사안이기 때문에 지하철성범죄 성립이 된다면 엄중한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몰카범 같은 경우엔 디지털 성범죄로, 카메라나 그밖에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대상의 의사에 반해 촬영할 때 성립되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지하철역에서 종종 불법 카메라 촬영을 조심하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요.

일상에서 흔한 범죄가 되어 사회적으로 주목이 높아짐은 물론이고 큰 처벌과 보안처분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속히 법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양형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질문자님이 사진을 지운다고 해도 디지털포렌식 수사가 활발해진 요즘 증거를 지우는 행위는 도움이 되기보단 불리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섣부른 행동을 하여 처벌을 받으시기 전에 억울함을 풀기 위해 성실히 조사에 임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