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전달책과 같은 보이스피싱 업무에 원하지 않게 가담하게 되셨다면 법적 조력을 통해 적절한 대응을 하셔야만 혐의를 벗거나 조금이라도 처벌 수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피해액이 5억을 넘는다면 가중처벌까지 받을 수 있는 무거운 문제이기에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 가담책은 사기방조죄에 해당되어 5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내려지게 되는데요,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초범이라도 구속 수사나 실형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신속히 법적 자문부터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이러한 형사 절차 말고도 피해자들 측에서 민사적으로 손해배상 소송까지 청구할 수 있으니 형사 / 민사 두 분야에 능통한 서울보이스피싱변호사에게 법률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이에 하단의 네임카드를 통해 연락 주신다면 적절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급하게 할 수 있는 대처법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자면, 피해자들과는 합의를 진행하고 피해 회복을 위해 힘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취업사기를 당했다는 증거를 확보할 수 있다면 최대한 하시고, 해당 범행으로 얻은 이익이 많지 않다면 이를 피력해 시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더욱 자세한 대처법을 원하시거나 경찰서 동행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풍부하게 형사사건 승소 사례를 보유한 저의 실력으로 원하시는 결과에 가까워질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