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지식인
조회수 16,564 | 2023-09-27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입니다.
연인에 대한 직장 상사의 반복되는 성희롱과 성추행으로 인해, 화가 나는 감정을 주체하지 못했을 거라는 질문자님의 심정이 백번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신체적 폭력 행위가 발생하여 경찰조사를 받게 되는 경우 그 즉시 법률 대리인의 도움을 받으셔야만 억울하게 처벌받는 상황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는데요.
형법 제 261조에 의거하여 단체 혹은 다중이 위력을 가해 상대방을 다치게 하거나, 위험한 물건이나 흉기를 소지하여 폭행하는 경우 특수폭행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칼이나 가위 등 뾰족한 물건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유리병 등 사람을 해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인정이 되고 있습니다.
본 죄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 혹은 5년 이하의 징역에 해당하는 형량이 선고될 수 있고, 만약 피해자가 크게 다친 경우 상해죄로 사건이 넘어가, 7년 이하의 유기징역이라는 큰 처벌을 받을 수 있는만큼 발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해당 사안에 대한 구체적인 법률 조력이 필요하신 경우, 의뢰인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직접 모든 사건을 관리하여 최적의 방어전략을 만들어내야만 긍정적 결과를 도모하실 수 있기에,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빠르게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