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자료

언론보도

법무법인 대륜 언론보도

broad_1

데일리안

도산전문변호사, "암호화폐 개인회생파산소송구조 강화... 초기대응 중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급락세를 보이며 시장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투자(빚투)에 뛰어든 개인투자자들이 위험에 빠지고 있다는 경고 신호가 나오고 있다. 법조계에서는 빚을 내서 암호화폐를 사는 이른바 ‘레버리지 투자’로 결국 파탄에 직면한 개인투자자들은 개인회생제도를 고려해볼 수

2021-06-03

broad_1

데일리안

산재전문변호사, "업무상재해사망, 산재보험 보상과 사과 받아야"

최근 화물 컨테이너 적재 작업에 투입된 근로자가 컨테이너에 깔려 안타깝게 숨진 사건이 있었다. 보도에 따르면 사측의 안전교육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규정된 안전관리자 등도 현장에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법조계에서는 안전관리 미흡에 의한 산재사고로 보고 있다.

2021-05-13

broad_1

헤럴드경제

“스토킹 처벌법, 피해자 권익보호 위한 ‘특별법’ 제정돼야”

정부는 지난달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스토킹 처벌법) 공포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지난 15대 국회에서 처음 법안이 발의된 이래 22년 만이다. 그동안 스토킹은 가벼운 경범죄로만 처벌돼 더 큰 범죄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관련 법령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있어왔다.

2021-04-14

broad_1

아시아경제

흉기 휘두르는 연인... '데이트 폭력'처벌도 예방도 역부족

데이트 폭력, '친밀한 사이'에서 일어나
가해자 보복 두려워 합의하는 경우도

2021-03-30

broad_1

데일리안

피의자 의사에 반한 기습추행도 '강제추행죄' 성립

공개된 장소일지라도 여성의 머리를 감싸 당기는 행위는 강제추행죄가 성립될 수 있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앞서 유죄를 인정한 1심과 달리 2심 재판부는 무죄를 선고한 데 이어 대법원에서는 유죄 판결을 내렸다.


2021-02-22

broad_1

헤럴드경제

학교폭력 변호사 찾는 이유는.. '줄어든 학교폭력, 늘어난 사이버 폭력'

최근 만난 한 변호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 학생들의 등교일수가 예년 대비 확연히 줄었음에도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은 사건의 수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인터넷과 SNS의

2021-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