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오랫동안 알고 지내던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100만 원, 200만 원으로 시작했으나 시간이 지나가면서 천만 원 단위가 넘어가면서 어느 새 빌려준 돈이 3000만 원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철석같이 갚겠다고 말했지만, 시간이 갈 수록 전화도 안 받고 온라인 메시지도 읽지 않았습니다.
이에 걱정이 된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통해 돈을 돌려받기 위해 민사변호사를 만났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면밀한 논의를 통해 사건 경험이 풍부한 3명의 민사변호사를 선임,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의뢰인이 피고에게 돈을 빌려준 기록이 정확하게 남아 있는 점
■ 피고가 온라인 메시지를 통해 돈을 갚겠다는 의견을 여러 번 피력한 점
■ 피고가 반환의무를 지키지 않아 지연손해금이 있다는 점
민사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돈을 받지 못하여 경제적으로 불이익을 당하고 있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요청을 받아들인 법원은 피고는 원고에게 3000만 원을 지급하고 소송비용 역시 피고가 부담하라고 판결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이에 돈을 받을 수 있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러면서 다음부터는 가까운 사이라고 함부로 돈을 빌려주지 않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변호사 조력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