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던 의뢰인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가 적용되어 대륜 수원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의뢰인은 이번 사건 망인을 돌보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망인은 갑작스레 사망하게 되었고 원인을 알 수 없었으나 보호자들은 의뢰인에 책임을 물었습니다.
결국 보호자들에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고소를 당한 의뢰인은 검찰에 넘겨지고 말았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업무상과실치사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망인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병명으로 사망에 이르게 되었음
■ 피의자가 망인을 담당하는 보호사였으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으로 인한 사망에 피의자의 잘못이 있다고 보기 어려웠음
■ 피의자는 망인이 고통을 호소할 때 적절한 대처를 하였으며 병원 이송 역시 단시간 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음
수원변호사 팀은 피의자가 망인 사망에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지 않았음을 강조해 업무상과실치사 사건을 불기소 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 수원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검찰은 본 업무상과실치사 건에 대해 ‘피의자는 증거 불충분하여 혐의 없다’는 의견으로 불기소를 결정했습니다.
위 사례 의뢰인은 최선을 다해 망인의 회복을 도왔으나 결국 보호자들로부터 소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억울한 마음이 컸던 의뢰인을 위해 대륜 수원변호사는 의뢰인이 망인의 사망에 관계가 없음을 적극적으로 입증하여 불기소 처분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