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2024-07-09
법무법인(유한) 대륜은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법전원)과 예비 법조인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 대륜 인천총괄본부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법무법인 대륜 김국일 대표, 김광덕 변호사, 이광우 변호사,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정영진 원장, 손영화 교무부원장, 김린 기획협력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예전보다 법조계 채용 시장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지역의 우수한 예비 법조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후진 양성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법률 서비스의 지역 편차 개선 ▲지역 법률 사회 발전 기여 ▲ 법률전문가 후진 양성 등에 나선다.
법무법인 대륜은 인하대 법전원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론을 실무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양측은 변론경연대회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실무에서 행해지는 법정변론 방식을 직접 경험해 보며 구두변론 능력과 정보 전달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인하대 법전원 정영진 원장은 "채용 시장 분위기가 예전 같지 않은 상황 속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은 의미가 크다"면서 "법무법인 대륜이라는 대형 로펌과의 협약으로 학생들의 실무 경험 축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법무법인 대륜 김국일 대표는 "인하대 법전원 학생들에게 대륜의 인재 개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지역 우수 인재들의 성장 촉진제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인하대 법전원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법률상담 지원, 공동연구와 초청 강연 등 연구 및 교육 활성화에 협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스마트타임스 - 법무법인 대륜-인하대, 예비 법조인 육성 MOU 체결 (바로가기)
로스쿨타임즈 - "법조인 육성, 함께 하겠습니다" 법무법인 대륜ㆍ인하대 로스쿨 업무협약 (바로가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