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헬스장 피티로 일을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근육에 자극이 들어오는지, 운동동작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 맞는지 확인한다고 회원님들의 몸에 터치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한 여자회원님이 처음부터 좀 저를 이상한 눈빛으로 보긴했는데 자세가 이상해서 제가 허리쪽을 손을 댔더니 너무 놀라하시면서 절 성추행으로 신고했습니다.
저도 너무 멎쩍었는데 어제 경찰한테 연락받으니 괜히 마음이 놓이지 않아서 혹시 성추행처벌수위가 어느정도인지, 대응방법 궁금합니다.
A
질문자님께서는 본인의 일을 하기위해 신체접촉을 한 것인데 성추행혐의를 받아 하시는 업무에도 지장이 생겨 무척 난감하신 상황인 거 같은데요.
그러나 성추행은 물리적인 힘을 쓰지 않았거나 자신에게 성적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하더라도 피해자가 성적수치심을 느꼈다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이 적용됩니다.
해당 혐의가 인정된다면 성추행처벌수위로는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1천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선고되는데 이때 미성년자였을 경우 가중처벌을 받게 됩니다.
특히나 나를 성범죄자로 몰아가는 상황 속에서 이성을 유지하기에는 쉽지 않으므로 성추행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경찰조사 및 피해자와의 합의를 이끌어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