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삼성역변호사사무실 추천해주세요.

조회수 50,993 | 2023-09-18

친한 형이 잠시 뭐 좀 맡겨달라고 하길래 알겠다고하고 제 자취방에 옮겼는데 그게 알고보니 마약이었고 저는 싫다고 했는데 딱 한달만 보관해달라고 하길래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형이 경찰한테 걸리는 바람에 저도 같이 수사를 받게 되었고 저는 마약소지죄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역쪽에 변호사사무실 많은 거 같은데 추천해주세요.
A
마약을 소지하고 있었다고 해서 처벌이 약해지는 것은 아니며 언제든지 투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기에 가벼운 처벌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마약은 어떤 종류의 마약을 소지하였는지에 따라 처분이 달라지게 될 수 있으며 항정신성의약품, 필로폰, 엑스터지 등과 같은 종류라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또한 대파, 프로포폴, 졸피뎀 등의 경우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될 수 있으며 얼마나 많은 양의 마약을 소지하였는지에 따라 처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억울하게 연루된 경우라면 해당 물품을 투약, 거래, 소유할 목적과 고의성이 아예 없었다는 사실을 확실히 증명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특히 마약사건의 경우 초기대응단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마약전문변호사님의 날카로운 조언을 받아 관련 혐의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