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을 한 사실을 틀킬까 두려워 질문자님도 모르게 도망가게된 심정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주취주행과 뺑소니 모두 강력하게 처벌되고 있으며 현재 형사처벌, 손해배상, 면허취소 이 3가지에 대해 빠르게 방어해야 함으로, 아산시변호사 자문을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개개인마다 취한 기준은 다르지만 법적으론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인 것으로 확인이 되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즉, 반드시 만취 상태에서 운행을 하는 것만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알코올농도에 따라 형량이 내려지게 되며 (0.03%이상 0.08%미만)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 (0.08%이상 0.2%미만) 1년 이상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상 1천만 원 이하의 벌금, (0.2%이상)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상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지게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음주운행 혐의는 물론 사고 후 조치를 제대로 취하지 않고서 현장을 이탈하게 된 혐의 등 도로교통법을 위반하여 형사 처벌을 피하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보여지며, 징역형을 피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대처 방안이 필요합니다.
특가법에 의해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는 뺑소니인 만큼 아산음주운전변호사 조력을 바탕으로 선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위기 상황을 벗어나 보시길 바라며, 더욱이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대표전화(1660-0126)을 통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