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지식인
조회수 41,026 | 2023-08-25
인천성추행변호사의 직장동료 성추행 관련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인천성추행변호사 입니다.
본인의 생각과는 달리 서로 호감이라고 판단해 스킨쉽을 했으나, 상대방에서 성적인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느껴 피해를 입은 경우 강제추행 혐의로 신고 당할 수 있는데요.
만약 강제추행죄로 조사를 받게 됐다면 그 행위의 고의성과 피해 정도, 폭행과 협박 여부, 합의 등이 복합적으로 죄의 성립과 양형에 영향을 줍니다.
이렇게 강제추행죄로 처벌을 앞두게 됐다면 사건 정황과 이후 대처에 대한 종합적 파악이 선행되어야 하고 면밀한 법리적 검토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당황스러우신 마음 충분히 이해하나, 본 죄목이 확정될 경우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 혹은 10년 이하의 징역형에 해당하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소속으로 일하는 공무원의 신분일 경우 성범죄 관련 사건에서 혐의가 인정될 시 1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기만 해도 해고처리될 수 있는데요.
또한, 아동 및 청소년 등 특정기관의 취업제한까지 명령되는 보안처분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 활동이 갑자기 중지될 수 있는 생계가 달린 문제이기에, 인천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성범죄 관련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의뢰인과의 소통을 통해 현실 가능한 법률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는 성추행 전문 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업무분야
더보기
관련 구성원
더보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