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창원 가사전문변호사 선임 질문이요

조회수 89,467 | 2023-11-08

이혼하고 나서 저는 부모님이 계신 창원에 살고 있고 서울에 있는 남편 쪽에서 아들을 데리고 키우고 있는데 남편이 바빠서 아이 케어를 잘 못하는 것 같아요              아들은 계속 저랑 살고 싶다고 하고 남편도 딱히 반대를 안하는 것 같은데 이렇게 그냥 양육권 바꿀 수 있나요? 가사 사건 전문 변호사 선임할 필요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A
한 번 정해진 양육권의 주체를 변경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사건 본인 즉 미성년자 아이의 복리를 위하여 양육권을 변경하는 것이 더 이롭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다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가정 법원에 그 필요성을 입증하여 신청해야 하는데요 변경을 위한 핵심은 자녀의 복리를 위해서라는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또는 상대 배우자가 자녀를 양육해서는 안 되는 이유를 밝혀야 합니다. 반드시 바꾸어야 할 필요성이 명백히 있다는 것을 소명해 내는 것이 중요하므로 창원의 가사 전문 변호사와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육권 결정에 있어 사건 본인의 의사는 고려 대상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의사 결정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나이라면 아이의 의사를 고려할 수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물론 기본적인 양육 조건들은 어느 정도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생활비가 감당 불가능할 정도의 재정적 파탄 상태에 있는 경우라면 거의 양육권 변경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녀분의 거취를 결정하면서 누가 더 우수한 복리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사람인지에 대해서 주장하고 긍정적인 결정을 받기 위해서는 법률 전문가의 시선으로 사건 쟁점을 파악하고 유리한 방향으로 해결책을 구성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