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상대방의 집착으로 인해 힘드신 것으로 보입니다. 스토킹은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불안감 또는 공포심을 야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일 본 혐의가 인정된다면, 기본적으로 스토킹처벌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고 있습니다.
해당 사안으로 신고를 진행 시에 경찰 측에 신변보호요청 또한 같이 진행하면서 스토킹접근금지 신청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할 법원으로 신청이 가능한데, 단, 스토킹 및 지속적인 협박에 대한 증거자료를 같이 제출하여야 법원의 심리를 거쳐 신청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게 됩니다.
위 제도 신청도 중요하지만, 만일 처벌을 진행하고 싶다면,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과 증거확보 등이 중요하며, 증거 활용이 가능한 객관적인 물증과 상대방의 행위에 정당한 이유가 없었다는 것을 질문자님께서 확실히 입증하셔야 합니다.
문자, CCTV, 전화 등 증명할 수 있는 모든 자료를 통해 입증할 수 있으나 일반인이 이에 대해 홀로 진행하기란 쉽지 않기에, 본 스토킹전문변호사 조력을 통해 명확한 증거자료는 물론 추가적인 접근금지신청 등 부수적인 도움까지 받길 원하신다면, 아래 대표전화를 통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아래 지역 어디서든 빠른 상담 가능하니 사건이 불거지기 전 조속히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
[ 서울(강남구/용산구/종로구/도봉구),부산(센텀시티/연제구/명지),대구(반월당/수성구),인천,광주(상무지구/동구),대전,천안,순천,안산,목포,부천,울산,남양주,수원,고양(일산),의정부,춘천,원주,창원,진주,청주,전주,제주,성남(분당),평택,포항,안양,군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