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이혼을 결심하셨고 소송을 진행하려 하신다면 유책배우자와 상간녀가 함께 찍은 사진부터, 나눴던 문자, 카톡, 통화 내역, 데이트 및 숙박업소 어플 내역, 블랙박스 등으로 증거자료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땐 변호사를 통해 안전하게 불륜의 증거를 수집하셔야 별 탈없이 이혼 소송을 진행해 유책배우자와 상간녀에게 각각 위자료를 청구하실 수 있으며 보편적으로 사안에 따라 다르지만 위자료는 일반적으로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 사이로 책정됩니다.
이런 증거가 준비되었다고 해도 만약 상간녀가 나의 배우자가 기혼인 사실을 모르고 만났다며 본인도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경우, 사건 해결이 어려워질 수 있는바 이것 또한 앞선 대비가 필요한 문제입니다.
만약 혼자서 일을 실행하시다가 어설프게 대응하신다면 재산분할이나 위자료 청구 과정에서 질문자님의 주장이 인정되지 못하여 원하시는 결과를 보시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처음 겪은 사람이라면 증거수집조차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관련 지식이 없어 불법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게 될 시 상대측에서 이 증거 수집의 과정을 문제 삼을 수도 있는바,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선 수원변호사사무실'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번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