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의 외도에 더해 부동산까지 빼앗길 상황이 되어 상당히 난감하고 다급한 상황이시겠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감정적이기보다는 법률 대리인을 통해 냉철하게 사건을 바라보고 법적으로 철저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처분금지가처분신청은 상대방이 질문자님의 아파트나 주택 등을 함부로 처분할 수 없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하지 않는다면, 재판에서 승리해도 재산 분할을 요구한다거나 혹은 큰 액수의 손해배상이 이뤄지지 못할 수 있으니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검토해야 합니다.
먼저 소장 작성과 가처분 신청을 함께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자산이 동결된 상태에서 질문자님의 권리를 법원에서 인정받으신 뒤 소장 내용을 강제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승소 판결이 나온 뒤에는 사전 조치를 통하여 아파트 등을 매각하도록 해서 지분에 대한 권리를 보전하시면 됩니다.
현재 상간자가 보유한 아파트는 질문자님과 배우자와의 공동명의로 되어있다면 본 절차가 더욱 실효성이 있는 대응 방법이겠습니다. 또한 법률 대리인을 통해 외도를 적극적으로 입증한다면 높은 수준의 위자료는 물론 강제집행까지 원만히 진행해 보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다수의 사건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온 민사 전문 변호사, 저 임선준과 함께하신다면 문의자님의 상황에 맞는 탁월한 전략으로 승소를 바라보실 수 있습니다. 더욱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실력 있는 법조인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하단의 네임카드로 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