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포항이혼상담 잘하는 포항이혼법무법인

조회수 34,785 | 2024-04-01

남편 욕설이나 폭언이 너무 심해서 같이 살기가 싫습니다. 때리지 않는다고 폭력이 아닌게 아니잖습니까.남편 뿐만 아니라 시누이까지 저한테 연락와서 욕하고 소리지르고 정신병 올거 같습니다. 포항이혼상담 잘하는 포항이혼법무법인 알려주세요
A
정신적 학대는 눈에 띄는 증거가 남지 않기 때문에 정신적 학대로 배우자에게 심한 부당대우를 받고 계시다면 법원이 인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거 수집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사실 한두 번의 욕설 정도로는 부당한 대우를 입증하긴 어렵습니다. 그러니 심히 부당한 대우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입에 담기 힘든 정도의 폭언이 오랜 기간 지속되었다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 다른 위협에도 노출되었던 사실을 소명하시는 것이 좋으며, 말씀하신 대로 배우자의 부모님의 폭언까지도 이혼 사유로 주장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폭언 녹취록, 병원진단서, 자녀의 증언 등이 이런 주장의 근거로도 활용이 되나 아직 이런 증거 수집이 완료되지 못하셨다면 무턱대고 이혼소송을 시작하시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특히 폭력으로 인한 이혼의 경우 상대와 원만한 협의이혼은 어려워 이혼소송을 할 수밖에 없는 사례가 많은데 이때 이혼소송을 예고하는 순간 증거를 수집할 기회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한 대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은 빠른 시일 내, 포항이혼상담 잘하는 포항이혼법무법인 도움을 받으셔서 해결하시길 바라며, 본 사안으로 제게 연락 주신다면 적합한 증거를 마련하여 법정에서 논리적이고 객관적으로 증명해내어 드리겠습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