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의료사고변호사님 질문있어요

조회수 54,440 | 2023-06-19

제가 오십견으로 신경차단술 주사를 어깨와 목에 맞았는데 그날 밤부터 극심한 통증(전기로 지지듯, 번개치듯)이 어깨와 팔꿈치 안쪽에 있고 팔저림, 힘빠짐이 있어 잠을 아예 못 잔지 두달이 되었습니다. 그 병원에서는 잘못한 것이 없다고 링거 두 번 맞았는데 차도가 없어 다른 병원을 전전하다가 급기야 입원까지 해서  '신경뿌리병증을 동반한 경추간판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오른팔이다 보니 일상생활이 다 무너지고 직장까지 가지 못하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너무 힘들어 죽고 싶단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팔을 영영 못쓰게 되는 건 아닌지... 지금은 스테로이드와 진통제로 조금 차도가 보이지만 밤마다 통증에 잠을 못 자고 있습니다. 제가  병원을 상대로 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요 의료사고변호사님께 여쭤봅니다.
A

의료사고변호사의 의료사고 관련 질의 응답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의료사고 변호사 입니다.

예측하지 못한 질병이나 사고로 시술 및 수술을 받은 상황에서 전문의의 오진단이나 처방법으로 신체적 및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라면 경제적 활동을 못해서 발생하는 비용과 보상금액 등을 책정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병원측에서 본인의 과실을 인정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의료사고 소송으로 진행하여야 하며, 일반적 손해배상 소송과는 달리 상대방의 과실에 대한 정황을 모두 피해자측에서 입증해야만 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의료분쟁의 상황에 놓여있다면 법리적 지식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관련 사건에 대한 경험이 많은 법률 대리인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따라서 신속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의료전문변호사에게 법률 상담부터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