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지사항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다양한 새소식을 전달합니다

부산대학교와 업무협력을 위한 MOU 체결

조회수 44

부산대학교와 업무협력을 위한 MOU 체결

부산대학교는 법무법인 대륜과 2024. 08. 20일 교내 대학본부에서 글로벌 법조인 양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수한 법조인 양성을 위해 부산대 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법률상담 지원, 공동연구와 학술세미나 개최, 초청 강연을 통한 연구·교육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재원 부산대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우수한 법조인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국일 법무법인 대륜 대표변호사는 "대륜은 해외 진출을 위한 준비 작업을 착수했다. 본 협약으로 대륜의 분야별 전문 변호사들이 부산대의 다양한 법적 수요에 호응하는 사외 법무실과 같은 역할을 수행해 지역 내 법률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실무에 투입될 학생들이 대륜과 글로벌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방안도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부산대는 법학전문대학원이 국내 최고 수준의 실력을 자랑하는 국립대 로스쿨로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학습환경을 제공해 매년 재판연구원이나 검사 임용 등에서 전국 대학 로스쿨 중 최상위의 실적과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대 로스쿨은 올해 신임 검사 9명을 배출하면서 전국 대학 로스쿨 중 2위에 오른 데 이어 신임 재판연구원도 네 번째로 많은 7명을 배출했다. 최근 6년간 부산대 출신 신임 법관 또한 26명으로 전국 4위에 올랐다.

한편 법무법인 대륜은 현재 전국 40개의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 지역에서도 3개의 사무소를 통해 지역의뢰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