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전 연인과 연락을 주고 받다가 만남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의뢰인과 피해자는 여러 차례 성관계를 갖기도 했습니다.
사건 발생 당일에는 잠자리를 가진 뒤 서로 언쟁을 벌였다고 합니다. 문제는 의뢰인이 피해자와 다투던 중 주변의 물건을 이용해 위협을 가했다는 점입니다.
결국 의뢰인은 강간, 특수폭행처벌의 위기에 놓였었는데요. 하지만 피해자가 주장하는 강간죄와 관련해서는 억울했던 의뢰인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저희 대륜 안양성범죄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특수폭행처벌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피해자와 합의 하에 성관계를 가졌으며 협박 등 강압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음
■ 피해자의 진술은 일관되지 않고, 사실이 아닌 부분이 많았음
■ 피고인과 피해자는 서로 다투며 폭력을 행사했고, 피고인도 우발적으로 피해자를 협박하게 된 것임
안양성범죄변호사 팀은 피고인과 피해자는 서로 합의 하에 성관계를 가졌으며, 강압이 존재하지 않았음을 증명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특수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언쟁을 벌이던 중 우발적으로 발생한 점을 들어 최대한 관대한 처분을 내려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을 징역 10월에 처한다. 다만, 이 판결 확정일부터 2년간 위 형의 집행을 유예한다. 피고인에 대한 공소사실 중 강간의 점은 무죄. 이 판결 중 무죄 부분의 요지를 공시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강간죄로 처벌을 받을 경우 3년 이상의 유기 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특수폭행죄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고, 10년 이하의 자격정지가 병과 될 수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상황에 처해 계시다면 곧바로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