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건 의뢰인은 자녀가 다른 아이와 다투는 것을 보고 중재하고자 나섰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싸움을 말리던 과정에서 상대 아이가 넘어져 다치는 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동학대 신고를 당한 의뢰인은 결국 아동학대범죄 등 다수 혐의로 재판까지 받게 되었고, 법적 대응을 위해 저희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아동학대범죄, 상해고소장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자신에 적용된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었음
■ 비록 피고인은 아동에 상해를 입혔으나 그 피해가 크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됨
■ 재범 가능성을 낮추고자 피고인은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이수하였음
전문변호사팀은 의뢰인이 이 사건 범행에 대해 진지한 반성을 하고 있음을 들어 벌금형 처분을 내려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에 대해 벌금형을 선고했습니다.
아동학대와 관련한 사건, 사고가 많아지면서 해당 범죄를 저질렀을 시 무거운 처벌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위 사례의 의뢰인 역시 아동에 상해를 입혀 상해고소장을 받아야 했습니다.
아동의 신체에 손상을 주거나 신체의 건강 및 발달을 해치는 신체적 학대행위를 하는 아동학대범죄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으니 전문변호인에 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