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업무사례

개인정보보호차 판결문은 일부만 업로드 되며,
일부 내용이 각색될 수 있습니다.

[기업변호사 승소사례] 아들의 주식반환 이후 수년이 흘러 다시 주식 명의개서 요청 기각

결과 기각
조회수 31
[기업변호사 승소사례] 아들의 주식반환 이후 수년이 흘러 다시 주식 명의개서 요청 기각

기업체를 운영하는 의뢰인

의뢰인은 건실한 기업을 운영하며, 아들에게도 주식을 배분해 준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들이 계속 사고를 일으켜,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워진 의뢰인은 주식포기각서를 작성하게 하고, 의절한 상태였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 아들로부터 주식포기각서에 서명한 적이 없다며 주식을 돌려달라는 주주권확인 청구의 소송을 받아, 해당 사례의 경험이 풍부한 기업변호사를 찾아 법무법인 대륜에 오셨습니다.

기업변호사 “ 아들의 주장 신빙성 없어”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주식 관련 사례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기업변호사로 이뤄진 기업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스캔 환경에 따라 인감은 충분히 흐릿하게 보일 수 있음

■ 피고가 원고의 인감을 무단 활용했다는 주장에 근거가 없음

■ 원고가 피고에게 용서를 구하는 내용의 문자 내역을 제출함

대륜의 기업변호사는 아들이 주장하는 주식 포기각서의 위증 증거가 터무니없이 부족함을 주장하며, 정당한 주주권 상실이었음을 호소했습니다.

법원, 주주권청구 기각

법원은 기업변호사팀의 주장은 받아들여, 원고의 청구를 기각했으며, 소송 비용 또한 원고의 부담으로 판결을 마무리했습니다.

의뢰인은 가족 간의 법정 다툼에 빠른 해결을 원해, 경험이 풍부한 기업변호사를 찾았는데 신속하고 정확한 조력에 감사 인사를 전하셨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주주권청구 소송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