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사기죄 등 다수 혐의로 저희 법무법인 대륜에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의뢰인은 도박사이트를 개설한 후 역할을 나누어 조직적으로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하는데요.
또한, 의뢰인은 피해자들을 속여 수억 원을 편취한 혐의까지 받았습니다.
도박공간개설 및 그 방조 범행은 선량한 국민들로 하여금 사행심을 조장하여 건전한 근로의식을 저해하고 가정경제를 파탄에 이르게 하기 때문에 사회적 폐해가 커 엄중한 처벌을 내리고 있습니다. 최대한 형량을 줄이고 싶었던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을 선택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도박장개설죄, 사기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빚을 감당할 수 없게 되자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던 것임
■ 피고인은 도박장개설죄 주범은 아니었으며, 범행에 필요한 일들을 돕는 것에 가담한 것으로 확인됨
■ 피고인은 사기죄 범행 이후 피해자의 피해회복을 위해 노력하였음
형사전문로펌 대륜에서는 피고인이 채무 변제를 위해 이 사건 범행을 한 점을 들어 최대한 감경된 형을 내려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법원은 형사전문로펌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에 징역 1년 8월을 선고했습니다.
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자에 대해서는 사기죄 혐의가 적용됩니다. 만약 해당 혐의로 처벌을 받게 되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되는데요.
해당 혐의로 조사를 받고 계시다면 지금 당장 형사전문로펌 대륜을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