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DAERYUN LAWFIRM
교통사고분쟁으로 법무법인(유한) 대륜을 찾아주신 의뢰인은 교통사고 피해자였는데요. 상대방 차량은 의뢰인이 운영 중이던 가게를 덮쳤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가게 내·외부가 손괴되었으며, 의뢰인 역시 병원 치료를 요하는 상해를 입었습니다.
의뢰인은 평소와 다름 없이 가게에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차량이 의뢰인 가게 외벽을 충격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교통사고분쟁 조사결과, 상대방의 부주의로 주차되어 있던 차량이 의뢰인의 가게까지 굴러 내려온 것이었다고 합니다. 이 사고로 의뢰인은 신체적 상해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트라우마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하고자 저희 법무법인 대륜에 의뢰를 맡겨주셨습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중에서
차의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하여
업무상과실·중과실치사상죄를 범한 경우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법무법인 대륜에서는 원고가 피고의 불법행위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상해를 입었음을 입증해 이 사건 청구를 인용해 줄 것을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피고의 부주의로 인해 원고의 가게는 심각하게 훼손되었고, 원고 역시 상해를 입게 되었음
원고는 신체적 피해뿐 아니라 정신적인 트라우마로 인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었음
피고의 과실로 원고가 손해를 입게 되었으므로 피고는 손해에 대한 배상 의무가 있음
successful case
“승소”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교통사고분쟁 건에 대해 ‘피고는 원고에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의뢰인께서는 상대방의 부주의로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어야 했습니다. 의뢰인은 잠을 자다 가도 사고 당시 생각으로 불안에 떨어야 했는데요. 의뢰인의 정당한 요구가 받아들여 질 수 있도록 대륜에서도 이번 교통사고분쟁에 대해 최선을 다한 결과, 청구 금액 대부분을 인용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르면 자기를 위하여 자동차를 운행하는 자는 그 운행으로 다른 사람을 사망하게 하거나 부상하게 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할 경우 책임에 대해 명확한 입증이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변호인의 조력을 받아 사건 경위, 피해 범위, 책임 범위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