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조회수149
본론부터 말씀 드릴게요. 저희 아들이 후배에게 욕을 했다고 해서 학교폭력으로 신고를 당했어요. 이런 경우도 학교폭력에 해당되는건지요... 그냥 말로 장난을 친 것같은데 이렇게 문제가 될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학교폭력법무법인에 근무하고 계신 분 답변 부탁드려요~
학교폭력법무법인
관련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학교폭력법무법인 대륜의 학교폭력변호사 입니다.
네, 후배에게 욕을 하는 행위는 언어폭력에 해당할 수 있으며 이는 학교폭력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언어폭력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학교폭력법무법인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명예훼손
여러 사람 앞에서 상대방의 성격, 능력, 배경 등을 비난하거나, 그런 내용을 인터넷이나 SNS에 퍼뜨리는 행위가 이에 해당합니다.
명예훼손은 내용이 사실일 경우에도 범죄로 간주되며, 허위일 경우 형법에 따라 가중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모욕
상대방을 비하하는 단어(예: 생김새에 대한 놀림", "바보" 등)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거나, 그런 내용을 인터넷이나 SNS에 퍼뜨리는 행위도 언어폭력에 포함됩니다.
▶ 협박
신체적 해를 가할 듯한 언행(예: "죽을래?")이나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상대방에게 겁을 주는 행위는 협박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후배에게 욕을 한 행위가 지속적이고 모욕적이며 피해자가 불쾌함을 느낀 경우 학교폭력으로 신고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폭력법무법인의 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학교폭력변호사
법률상담예약
모든 상담은 전문변호사가 사건 검토를 마친 뒤
전문적으로 진행하기에 예약제로 실시됩니다.
가급적 빠른 상담 예약을 권유드리며,
예약 시간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상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예약
365일 24시간 상담과
긴급대응 가능
카톡예약
카카오톡채널
법무법인 대륜 변호사
온라인예약
맞춤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련 구성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