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서울민사변호사 조력 받고 싶은데요. (사무실 추천)

조회수 58,701 | 2024-03-07

부동산 문제로 걱정이 많습니다. 자영업을 하고 있는데 장사가 잘되고 있어서 권리금 받고 다른 곳으로 확장 이전할 예정인데요. 건물주 자기가 사업할꺼라고 그냥 나가라고 합니다. 그럼 저는 권리금 받지도 못하고 나가야하나요?? 서울민사변호사 조력 받고 싶은데요. 사무실 추천이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A
상가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임대인의 권리행사와 관계없이 상가를 임대한 세입자는 영업적 가치에 대한 권리금을 의무적으로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데요. 질문자님의 경우, 질문자님이 운영하고 있는 자리에서 건물주가 자영업을 하겠다고 선언하며 받을 수 있는 권리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장사가 잘되고 있는 상가의 경우, 임대인 본인이 직접 사업을 운영하겠다며, 고의적으로 권리금을 받을 수 없게 방해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손실을 본 부분에 대해서는 권리금반환 청구소송을 제기해 보실 수 있는데요. 임대인은 임대차기간이 끝나기 6개월 전부터 종료시까지, 신규 임차인이 되려는 자로부터 권리금을 지급받는 행위를 방해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권리금 회수기회 보호를 침해받았다면, 소송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민사소송으로 분류되는 해당 법적 분쟁은 잘못 준비하다간 오히려 역공격을 당해, 손해가 더 가중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소 제기 전 서울민사변호사 조력 받으셔서 꼼꼼한 준비하셔서 대응하셔야만 승소에 한걸음 가까워지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빠른 상담과 정확한 해결책 원하신다면, 높은 수준의 전문성으로 의뢰인의 이익을 보호하여 사건의 판도를 바꾸는 법률 전문가인 저에게 법률 상담 문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빠르게 내 사건 진단받으려면,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