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차례 돈을 돌려줄 것을 요구했으나 좀처럼 이행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면 고스란히 피해를 받는 것을 문의자님이기에 신속하게 법적으로 대처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대여금반환소송은 대여 입증 과정이 까다롭기에 변호사와 함께하시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금액이 3천만 원 이하라면 소액심판을 통해 해결을 해볼 수 있으며, 채무 관계를 확실히 증명할 수 있다면 지급명령 제도를 이용해 보는 방법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문의자님의 상황에서 어떤 대응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법률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민사 채권의 소멸시효는 10년이며 이 기간이 지난 경우 법적으로 청구가 불가능해지므로, 먼저 전문 변호사를 통해 소멸시효를 확인하고 기한 내에 증거자료를 철저히 준비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용증, 계약서, 현금보관증, 이행 각서, 입출금 내역, 통화내역, 문자 메시지, 내용증명 등은 모두 증거자료로 활용되므로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본 사건은 해당 금전이 증여나 투자가 아닌 대여이므로 청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밝히고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통해 이를 증명해 보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돌려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채 몇 년을 기다리다가 손해만 보실 수 있습니다. 즉시 법률적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승소 결과로 이어지니 이러한 민사 사건을 자주 접해본 저와 함께 대응을 시작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하단의 네임카드를 통해 편하게 문의해보실 수있으니 언제든지 문의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