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배우자가 사망한 후 시부모님으로부터 상속재산분할 심판청구를 받았습니다.
시부모님은 망인에게 억대 대여금을 주었다며, 이를 변제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시부모님과의 사이에 상속재산에 대한 적정한 비율에 따른 분할을 결정받길 원하셨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 상속변호사에게 상속재산분할 관련 상담을 요청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상속재산분할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상속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망인의 상속재산내역을 꼼꼼하게 파악한 후 상대측 변호사와 피상속인의 차량들을 사전에 처분하는 것으로 협의함
■ 의뢰인에 대한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막고, 대여금채권을 금융거래내역을 분석하여 반박함
■ 대여금에 관하여 몇백만 원 수준으로 감액하여 지급하는 것으로 합의함
대륜은 시부모님 측과의 수차례 의견을 나누면서 어떠한 청구도 하지 않는 것으로 협의를 마쳤습니다.
법원은 상속재산분할 소송에서 조정을 성립하였다고 결정내리면서 의뢰인의 모든 법적 분쟁을 일거에 해결하였습니다.
상속변호사 팀은 이러한 사건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어떠한 내역을 확인하고, 어떤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하여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상속재산분할 심판청구를 받았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 가까운 사무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