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인천형사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 - 인천형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신 의뢰인
- - 인천형사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 2. 인천형사변호사 조력 사항
- - 인천형사변호사, 강박에 해당하지 않음을 주장
- - 인천형사변호사, 주의 의무를 위반하지 않았음을 주장
- - 인천형사변호사, 다른 범죄전력이 없음을 주장
- 3. 인천형사변호사 조력 결과, “집행유예”
- - 인천형사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1. 인천형사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인천형사변호사를 찾아오신 의뢰인은 업무상과실치사죄로 형사 처벌을 앞둔 상황에서 다급히 인천사무소의 형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신 의뢰인

인천형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신 의뢰인의 사연입니다.
의뢰인은 인천에 위치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조무사이며, 피해자는 입원한 환자입니다.
사건 당일 의뢰인은 피해자에게 약 복용을 권유했지만 이를 거부했다는데요.
이후 피해자의 주치의로부터 피해자에게 약물을 주사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의뢰인은 피해자에게 약물을 주사하기 위해 피해자를 제압하였고, 이 과정에서 피해자는 압박에 의한 질식으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의뢰인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형사 소송을 당하여 인천사무소의 형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 관련 법령
형법 제267조(과실치사) | 과실로 인하여 사람을 사망에 이르게 한 자는 2년 이하의 금고 또는 7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형법 제268조(업무상과실ㆍ중과실 치사상) | 업무상과실 또는 중대한 과실로 사람을 사망이나 상해에 이르게 한 자는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2. 인천형사변호사 조력 사항
인천형사변호사는 의뢰인과의 상담을 통해 사건 경위를 파악하였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는 각종 양형 자료들을 수집하여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 강박에 해당하지 않음을 주장
강박이란 강박 도구를 이용하여 환자의 신체를 구속하거나 강박실에 따로 격리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인천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이 피해자의 신체 부위를 붙잡은 행위는 강박에 해당하지 않고, 단지 주사 투약을 보조하기 위한 행위에 불과하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 주의 의무를 위반하지 않았음을 주장
의뢰인은 신체 부위를 붙잡고 있었지만, 피해자의 복부 부위에 압박이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음을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인천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이 주의 의무를 위반하였다고 단정할 수 없음을 강조하였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 다른 범죄전력이 없음을 주장
인천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은 과거 범죄에 연루되어 처벌받은 전력이 없는 초범인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성실하게 간호 조무사로 근무하며 환자들에게 헌신적인 자세로 임해왔음을 주장하였습니다.
3. 인천형사변호사 조력 결과, “집행유예”
인천형사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인 법원은 본 형사 사건에 대해 집행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
결과에 만족하신 의뢰인은 인천사무소를 찾아와 대륜의 형사 변호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인천형사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가 적용되어 처벌을 받게 될 시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사건 초기부터 해결까지 전략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평균 경력 20년 이상의 판·검사 출신의 전문 변호사가 사건 초기 단계부터 해결까지 의뢰인을 위한 밀착 조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만약 위 사건과 비슷한 상황에서 형사 소송 방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의 인천형사변호사에게 형사 사건을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