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청주부동산전문변호사 계실까요?

조회수 75,688 | 2024-04-02

청주 쪽에 괜찮은 아파트를 발견해서 남편과 2년 전에 계약했는데 남편이 서울쪽으로 직장이 옮겨져서 이사를 해야할 상황이 오는 바람에 전세 재계약은 하지 않겠다고 집주인한테 말을 했는데 자기는 돈이 없다며 새로운 세입자가 구해져야 전세보증금을 줄 수 있다는 터무니 없는 말을 하더라고요? 지금 전세계약도 만료된지 한달이 넘은 상황이지만 진짜 전세보증금을 주지 않고있습니다. 남편직장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금 서울로 넘어와서 그 집을 살지 못하는 상황인데 바로 민사소송해야겠죠?혹시 청주부동산전문변호사 계실까요?
A
전세보증금 자체가 법적으로 정해져있는 최우선변제금을 넘는 금액이라면, 해당 건물이 경매로 넘어가더라도 안정적으로 보장을 받지 못하기에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일들이 발생하기에 청주부동산전문변호사와 함께 하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만일 계약이 만려되고 갱신의사가 없음을 사전에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금전을 못찾고 계신다면 전세보증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해 권리를 되찾으셔야만 합니다. 현재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보증금을 주지 않을 때를 대비해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이 상실되지 않도록 임차권등기명령신청 및 시간 지체에 따른 지연피해에 대한 손해배상금까지 돌려받으셔야 하기에 법률적 조력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해당 소송은 홀로 준비하고 대응하시기에는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한계가 있기에, 늦기 전 지금이라도 빠르게 본 법률 대리인에게 상담부터 받으셔야 하는데요. 어떠한 복잡한 사안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본 변호인은 수년간 쌓아온 법률 데이터를 소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니 제 조력을 받고자 하신다면 프로필 내 전화번호 또는 아래 네임카드 내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