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한 상황이던, 잘못을 인정해야 하는 상황이던 의료법 위반 혐의를 받고 계신 상황이시라면 지금은 최대한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사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의료진의 업무 부주의로 인해 환자가 상해를 입은 경우엔, 업무상 과실치상죄가 적용되어 처벌을 받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본 혐의에 억울한 상황이시라면 처벌을 막기위해 본격적인 법적 대응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특히 이땐 변호사와 함께 의료과실과 상대가 주장하는 손해 사이의 인과관계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명백하게 큰 과실로 인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받게 되신 경우라면, 잘못에 대한 빠른 인정과 사과를 통해 합의를 이끄는 방법을 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의료인들이 이 과정에서 피해자의 터무니없는 손해배상 요구를 당하시는 경우가 많은 바, 상대가 청구한 손해배상 비용이 부당하다고 느껴진다면 이 또한 변호인을 통해 적극적인 방어를 하셔서 적절한 금액에 이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겁니다.
이런 과정은 혼자서는 당연히 어렵고, 경험 많은 광주의료전문변호사 선임을 하지 못하시면 좋은 결과를 바라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좋은 결과를 바라신다면 부장검사 출신의 '광주의료소송변호사'인 제게 본 사안을 맡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