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창원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
- - 창원변호사가 파악한 사건 경위
- - 창원변호사가 알려주는 의료사고 관련 손해배상 소송
- - 창원변호사가 알려주는 손해배상 입증 책임
- 2. 창원변호사의 조력 사항
- - 창원변호사, 의료진의 설명의무 위반을 입증
- - 창원변호사, 피신청인의 과실을 입증
- 3. 창원변호사의 조력 결과, 배상금 청구 성공
1. 창원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
창원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의료사고를 당한 아들을 위해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하고자 하셨습니다.
창원변호사는 의뢰인과의 상담을 통해 의료사고의 경위를 꼼꼼히 파악하였습니다.
창원변호사가 파악한 사건 경위
의뢰인의 아들은 정계정맥류라는 질병으로 인해 비뇨기과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수술 중 대동맥 손상이 발생하는 바람에 추가적으로 대동맥 일차 봉합술까지 받게 되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복부 아래 위로 약 20cm가량을 절개하게 되었고, 아들은 복부에 큰 흉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병원 측은 그저 치료만 해주고 아무런 손해에 대한 배상 없이 넘어가려고 했다는데요.
이에 의뢰인은 의료진의 책임을 밝혀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했고, 이 과정에서 법적 지식 및 의학적 지식을 풍부하게 갖춘 창원변호사에게 법적 조력을 요청해 주신 것입니다.
창원변호사가 알려주는 의료사고 관련 손해배상 소송
의료인의 의무 불이행 혹은 불법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면 환자는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의료인이 환자에게 진료비 등을 받고도 의료행위를 하기로 한 계약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았거나, 의료인이 의료행위 중 마땅히 취했어야 할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면 소송을 통해 배상받아야 합니다.
창원변호사가 알려주는 손해배상 입증 책임
민법상 의무 불이행 혹은 불법행위를 이유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주의의무를 위반하여 환자에게 신체 등에 손해를 발생했다는 사실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이때 모든 입증 책임은 환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사고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직접 의료인의 불법행위 및 의무 불이행 사실과 발생한 손해 사이에 인과관계를 밝혀내야 합니다.
하지만 의료지식과 법적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혼자서 이를 완벽하게 밝혀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의학적 지식과 관련 법적 지식을 충분히 갖춘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창원변호사의 조력 사항
창원변호사는 의뢰인의 치료 관련 내역을 병원에 요청하여 관련 증거 자료를 확보하였습니다.
이후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 대한 조정신청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창원변호사, 의료진의 설명의무 위반을 입증
의뢰인은 본 사건 수술 진행 전, 동의서를 작성할 때 간단한 설명만 들었을뿐, 수술 중 대동맥 손상 가능성 및 개복술 전환 및 흉터 발생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설명도 듣지 못한 채 동의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설명하며 창원변호사는 의료진의 설명의무 위반으로 신청인(의뢰인의 아들)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으므로 피신청인(의료진)이 이에 대해 배상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창원변호사, 피신청인의 과실을 입증
피신청인은 본 수술 기구 삽입 중 주의의무를 위반으로 인해 대동맥을 손상시켰습니다.
이에 창원변호사는 관련 의학지식을 제시하며 피신청인의 의료상 과실을 입증하였습니다.
3. 창원변호사의 조력 결과, 배상금 청구 성공
창원변호사가 최선을 다해 조력한 결과, 법원은 피신청인이 신청인에게 치료비 및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결정하였습니다.